언론보도자료
[이희문원장의 눈매교정이야기]쌍꺼풀 수술부작용? 쌍꺼풀 재수술로 해결!
대기업 비서실에 근무하는 김모27)씨는 몇 해 전 큰 맘 먹고 한 성형외과를 찾아 쌍꺼풀수술을 했다. 눈꺼풀에 지방이 많고 작은 눈매가 항상 불만이었던 차에 주변 친구들 중에 쌍꺼풀 수술을 하지 않은 사람이 드물 정도로 쌍꺼풀수술이 흔해지자 성형을 결심한 것이다.
처음 쌍꺼풀 수술 후에는 기대감에 들떠 있었다. 그런데 이것이 웬일인가. 쌍꺼풀은 몇 달이 지나도 붓기가 빠지지 않는 것처럼 두꺼웠고* 눈은 오히려 쌍꺼풀수술을 하기 전보다 더 작아진 느낌이 들었다. 성형수술을 위해 쌍꺼풀 수술비용을 지불한 것 치고는 오히려 위로금을 받아야 할 처지가 된 것이다.
김씨가 겪고 있는 쌍꺼풀 수술 부작용은 다름 아닌 안검하수 증상이다. 몇 번의 고심 끝에 결국에는 쌍꺼풀재수술을 받아야겠다는 결심을 하고* 쌍꺼풀재수술 전문 성형외과를 찾았다.
이희문 성형외과 전문의는 김씨의 쌍꺼풀 부작용에 대해*“예전 쌍꺼풀수술의 실패로 인하여 눈을 뜨기가 힘들고* 두꺼운 쌍꺼풀 라인이 너무나 보기 흉하게 되어 반드시 눈매교정이 필요한 경우이다.”라고 진료했다.
미의 가치가 높아진 탓인지 쌍꺼풀 수술의 실패로 인한 쌍꺼풀 재수술의 성형사례가 늘고 있다. 이희문 성형외과 전문의는* “쌍꺼풀 수술 후 부작용 사례로 인해 쌍꺼풀 재수술을 문의하는 환자가 크게 늘었다.”며* “단순히 더 예뻐지
기 위해서가 아니라 김씨의 사례처럼 안검하수 등의 눈매교정이 필요한 쌍꺼풀 수술부작용에 의해 반드시 쌍꺼풀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김씨의 경우 쌍꺼풀라인이 두꺼워 항상 부어있는 것처럼 보이며* 눈꺼풀 처짐으로 인하여 졸린 눈처럼 보여서 쌍꺼풀 수술의 대표적인 부작용 사례로 볼 수 있다. 김씨는 쌍꺼풀 재수술을 통해 눈뜨는 근막의 기능을 회복시켰으며* 안구노출 정도를 교정한 후 얇고 자연스러운 쌍꺼풀과 크고 또렷한 눈매를 자랑할 수 있게 되었다.
김씨는* “쌍꺼풀 수술부작용으로 고민했던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거울을 볼 때마다 눈매가 너무나 만족스럽다.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예쁜 눈을 갖게 되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요즘은 예전처럼 두껍고 큰 쌍꺼풀라인 보다는 속쌍꺼풀처럼 얇고 자연스러우면서도 크고 시원한 눈매가 대세다. 따라서 아주 오래 전 쌍꺼풀 수술의 경험이 있었던 많은 여성이나 남성들이 쌍꺼풀재수술에 신경을 곤두세우고 성형외과 병원을 찾는다.
특히 자꾸 눈이 감겨 보이고 이마에 힘을 줘서 눈을 떠야 하는 안검하수 증상이 있다면 반드시 쌍꺼풀재수술을 통해 눈매교정을 받아야 한다. 이희문 성형외과 원장은* “안검하수 증상을 보상하기 위해 눈에 힘이 들어가니까 자신도 모르게 이마의 근육을 수축시키고 눈을 치켜뜨고 양미간을 찡그리는 현상이 생기는데* 이 결과 이마에 주름이 더 심해지게 되며* 오후가 되면 눈이 답답하고 머리가 아프다는 증상을 호소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이런 경우 상안검거근을 원래 부착 부위에 봉합해주면 눈뜨는 힘이 정상으로 돌아오면서 더 이상 이마 근육을 사용하지 않게 되어 이마 주름살도 개선된다. 다만 쌍꺼풀재수술은 여러 번 받게 되면 나중에는 수술로도 고칠 수 없는 상태가 되기도 하므로* 소문이나 과장광고만 믿지 말고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찰을 거쳐 시술 받는 것이 좋다
이희문 원장은* “한 번 쌍꺼풀 수술에 실패한 경우* 재수술을 할 때는 위험 부담이 그만큼 더 커진다.”며 “성형의 효과나 부작용의 문제 등에 관해 수술 전에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해야 나중에 후회하지 않는다*”고 충고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보도자료 주소 :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4331367&cloc=olink|article|default
이전 | 1 | 2 | 3 | 4 | 다음 |
찾아오시는 길 안내
오직 눈 하나만 생각하는 이희문성형외과
토요일 : 오전 9:30 ~ 오후 2:00
점심시간 : 오후 1:00 ~ 오후 2:00
※ 일요일 및 공휴일 휴진합니다.
TEL 02-518-6555 / FAX 02-518-6002 / E-MAIL manlee123@naver.com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144 선덕 B/D 2층
Copyright © 2004 EYEMAGIC PLASTIC SURGERY. All Rights Reserved.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144 선덕 B/D 2층
TEL 02-518-6555
FAX 02-518-6002
E-MAIL manlee123@naver.com
Copyright © 2004 EYEMAGIC PLASTIC SURGERY. All Rights Reserved.